현대 픽업 싼타크루즈 예상도 BEST 3

현대 최초 픽업 싼타크루즈

현대의 새로운 차종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바로 그 차종은 미국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차종이 바로 픽업트럭입니다. 월 판매량만 무려 50만 대를 넘어서고 있으며 1위부터 3위까지 판매량이 모두 픽업트럭이죠.

미국은 땅이 워낙 커서 배달을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큰 물건을 사면 본인이 직접 싣고 와야 할 때가 많아서 집마다 픽업트럭이 1대씩은 필요하다고 보시면 되겠죠. 그래서 미국 픽업트럭 판매량이 매우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현대 기아에서는 아직까지 픽업트럭이 없는 가운데 현대에서 최초로 픽업트럭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현대 픽업트럭인 싼타크루즈 예상도를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현재 판매 중인 차량 구매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6 현대 싼타크루즈 콘셉트

2016년 싼타크루즈 콘셉트를 공개했을때의 모습입니다. 당시에는 투싼 기반으로 제작되어 크기가 상당히 작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이라 하더라도 전장이 5.4m 크기를 가지고 있지만 싼타크루즈 콘셉트는 싼타페 크기 정도로 작습니다. 이미 미국 시장에는 전통 브랜드의 픽업트럭 판매량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픽업트럭의 전통이 없는 현대가 공략하기에는 절대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대가 공략하는 건 젊은 층을 공략하는 콤팩트형 픽업트럭입니다. 젊은 층도 픽업트럭을 갖고 싶어 하지만 기존의 픽업트럭은 너무 크고 인테리어는 너무 단조로워 젊은 층이 구매하기 어렵지만 현대는 이점을 노리고 새로운 타깃층을 공략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현대는 과연 어떻게 픽업트럭으로 젊은 층을 공략할지 아래에서 싼타크루즈 예상도를 살펴보겠습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예상도(출처: 뉴욕맘모스)

첫 번째 예상도

2016년 콘셉트카는 당시 현대 투싼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픽업트럭을 출시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지만 그냥 그건 비밀리에 출시하기 위한 말일 뿐이었죠. 그래서 싼타크루즈가 출시된다는 소문만 무성했을 때 공개되었던 예상도는 싼타페 모델에 픽업트럭으로만 변경되어 출시될 것으로 추측했었습니다. 하지만 스파이샷이 공개된 모습은 완전히 달랐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접목시키고 그릴 패턴은 두꺼운 수직파가 비대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릴이라기보다는 그냥 장식용으로 보이는 모습이죠. 그리고 드릴 가장 사이드에 램프가 적용되고, 팰리세이드에 적용한 수직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습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예상도(출처: 뉴욕맘모스 유튜버)

싼타페에 적용된 분리형 램프가 적용되고 램프 방식도 동일하게 상단에는 하향등, 중간에는 상향등, 마지막에는 방향지시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인테이크 그릴 패턴은 직사각형 패턴으로 적용되어 에어 인테이크를 제거하고 안개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이 확실히 혁신적인 모습이 많이 담겨있으며,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접목시켰습니다.

그릴에 적용된 크롬바가 두꺼운 모습이 확실히 웅장한 느낌을 선사해줘서 픽업트럭에 잘 어울립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예상도(출처: 앗차 유튜버)

두 번째 예상도

다은 예상도도 라디에이터 그릴이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접목시켰습니다. 그릴 패턴이 두꺼운 크롬 바로 비대칭을 이루고 있지만 그릴 사이드에는 램프가 적용되지 않았네요. 주간주행등 역시 팰리세이드에 적용한 수직형으로 적용되고 그릴 끝에까지 길게 뻗어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싼타페에 적용한 것과 다르게 4구 LED 아이스큐브 방식으로 적용되어 있는데 다소 디자인이 어색해 보이죠. 방향지시등은 주간주행등과 공유하여 사용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예상도(출처: 앗차 유튜버)

안개등은 삭제되었고 인테이크 그릴 아래에는 후방에 적용되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어 있어 디자인의 독특함을 더해줍니다. 측면부를 살짝 보면 캐릭터 라인이 뻗기 전에 삼각형을 이루고 있는 형태도 독특한 모습입니다.

현대 싼타크루즈 예상도(출처: 러시아 자동차 전문매체 KOAECA)
현대 싼타크루즈 예상도(출처: 러시아 자동차 전문매체 KOAECA)

세 번째 예상도

다음 예상도는 처음에 말씀드렸던 말과 동일한 예상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포착된 스파이샷을 토대로 제작된 게 아닌 순수 예측만으로 제작된 예상도입니다. 이때도 스파이샷이 포착되었지만 전면부 디자인은 싼타페 라디에이터 그릴과 패턴, 헤드램프, 주간주행등을 적용시킨 픽업트럭 전면부입니다.

후면부는 쏘나타에 적용한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측면부는 세 개의 예상도와 동일한 상각형으로 연결된 캐릭터 라인이 형성되어 있는 모습도 확인됩니다. 스파이샷에 포착된 모습은 싼타페에 적용한 그릴 패턴은 확인되지 않았었지만 어느 정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스파이샷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스파이샷

현대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스파이샷 현대 최초의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현대차가 지난 2016년 픽업트럭 콘셉트인 싼타크루즈를 공개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양산 계획이 없었다고 밝혔지만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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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업트럭 최초 모노코크 바디

픽업트럭은 모두 프레임 바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 싼타크루즈는 픽업트럭 최초로 모노코크 바디를 사용하는데요. 이 글에서 재차 강조드리고 있는 타깃팅이 바로 젊은 층이기 때문입니다. 모노코크 바디 특성으로는 가볍고 제작하기 쉬워서 단가가 프레임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픽업트럭을 갖고 싶어도 가격이 너무 비싸 근접하기 어려웠던 젊은 층에게 적합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씀드린 것처럼 젊은 층은 큰 짐을 많이 싣기보다는 어느 정도 적재를 할 수 있는 공간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모노코크 바디도 괜찮은 선택으로 생각됩니다. 거기에 전륜구동이라 단가가 더 저렴해지죠. 인테리어 역시 다른 픽업트럭과 다르게 승용에 적용되는 세련되고 첨단 기술이 적용된 인테리어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확실히 픽업트럭 시장은 미국 브랜드가 모두 차지하고 있어 공략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차라리 새로운 타깃층을 공략하는 모습은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픽업트럭 기술력을 갖춰서 점차 미국 시장에서 픽업트럭 입지를 다져가는 게 픽업트럭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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