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타이거 우즈 살렸다 최고의 홍보

미국에서 인기끄는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의 대형 SUV인 GV80이 현재 미국에서 대단한 화제입니다.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이유는 타이거 우즈가 골프 행사를 참여했다가 행사 참여 업체인 제네시스의 GV80을 빌려서 타다가 사고가 나면서 세계에서 집중하고 있습니다.

사고 당시에 차가 전손 되면서 6M 아래로 떨어졌지만 타이거 우즈가 다리만 부상을 입고 안전요원과 대화를 나눌 정도로 괜찮은 상태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과연 타이거 우즈는 어떻게 하다가 사고를 냈고 GV80이 타이거 우즈를 살렸는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네시스 GV80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거우즈 GV80

타이거우즈 사고 전말

지난 02월 23일(미국 현지시간)에 현대의 후원으로 열린 미국 프로골프(PGA)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대회'의 주최자로 타이거 우즈가 LA에 머물르면서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행사가 몇 박 며칠로 계속 진행해오면서 현대차에서 제공한 제네시스 GV80을 운행해왔습니다.

그리고 사고 당일에 사고다발지역인 급커브 구간에서 중심을 잃고 6M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엔진뿐만 아니라 차량 외관이 거의 파손이 될정도로 큰 사고를 당했지만 타이거 우즈는 사망하지 않고 다리 부상 정도에 그치고 구조대에 구조되었습니다. 구조될 때 안전요원과 대화를 나눌정도의 정신이 있었다고 했죠.

타이거우즈 GV80

타이거 우즈가 안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려 6M 아래로 떨어졌지만 우즈는 다리 부상만 입으면서 성공적인 수술을 마쳤습니다. 우즈가 살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10개의 에어백입니다. GV80에 적용된 10개의 에어백은 운전석과 동승석에 적용된 어드밴스드 에어백, 전 후석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 운전석 무릎 에어백, 1열 콘솔 에어백까지 적용되면서 크게 다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어드밴스드 에어백이란 탑승자의 체중, 자세, 체격 등을 스캔하여 에어백 팽창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탑승자가 피해를 최소화하게 위해 새롭게 적용된 기술입니다. 무작정 에어백이 팽창되면 에어백으로 인해 더 다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에어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타이거우즈 GV80

그리고 1열에 적용된 콘솔에어백까지 적용되어 있으면서 운전자인 타이거 우즈가 크게 차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다리 부상이 있었지만 무릎 에어백으로 인해 더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걸 무릎 에어백이 미언의 방지를 해준 셈입니다.

그 외에도 전방 충돌 방지, 차로 이탈 방지, 회피 조향 보조가 작동하면서 피해를 최소화하였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길이면서도 곡선구간이 심하여 감속을 유도했지만 타이거 우즈가 과속을 한 것으로 경찰이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제네시스 GV80은 안전성을 입증하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의 이름을 알리는데 최고의 효과를 보았습니다.

타이거우즈 GV80

다양한 반응

현재 미국과 더불어 국내에서도 다양한 반응의 댓글이 달리고 있습니다. 좋은 댓글에는 제네시스 GV80의 차량이 안전성에서는 최고다 라는 반응과 더불어 이번 사고가 일어난 이유가 결함 때문일 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우선 좋은 댓글에서는 6M 밑으로 떨어졌는데도 이렇게 안전할 수 있는 건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반응과, 악플에서는 GV80이 결함이 발생하여 사고가 안 날 수 있었는데 사고가 난 것이 아니냐는 반응입니다. 정확한 원인 조사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타이거 우즈가 사고가 난 지역이 사고다발지역과 더불어 곡선이 심한 구간이었습니다. 속도를 줄여야 하는 상황에서 우즈는 속도를 줄이지 않았다는 게 미국 경찰 당국입니다.

제네시스 GV80

현재 순항하고 있는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의 첫 미드사이즈 SUV인 GV80이 출시되고 지난해 말부터 미국에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2020년 11월 58대, 12월 1,459대, 1월 1,512대를 판매하면서 1월에 판매한 판매량이 지난해 제네시스가 미국에 판매한 16,384대의 20%를 차지하고 있어서 올해 판매량이 매우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판매량이 낮은 이유는 생산 물량이 부족해서입니다. 국내에도 판매를 해야 하는 상황과 더불어 미국 수출까지 감행해야 하니 물량이 턱없이 부족하죠. GV80은 약 1달에 5,000대가량 제조하지만 국내와 미국 물량만으로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제네시스 GV80

타이거 우즈 행보에 달린 현대

타이거 우즈가 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에 있지만 완쾌 이후 타이거 우즈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자신을 살게 해 준 현대차에게 감사인사를 전할지, 제네시스 GV80을 구매하게 될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정말 우즈가 제네시스 GV80을 구매하게 된다면 우즈가 믿고 타는 차량이기 때문에 미국 언론과 소비자들은 더욱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현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역사가 얼마 되지 않은 초임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라인업도 구축하고 있어 미국에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지금은 제네시스를 알리는데 최고의 광고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이 계기를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인지도가 미국에서도 좋게 반응하여 더욱 승승장구하길 바랍니다.

 

아이오닉 5에게는 있고 모델 Y에게는 없는 8가지

아이오닉 5에게는 있고 모델 Y에게는 없는 8가지 현대 아이오닉 5 사전계약 첫날 완판 현대의 첫 번째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아이오닉 5가 공개를 하고 사전계약 첫날 23,760대를 기록하면서

kyeong.co.kr

 

 

현대 아이오닉 5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 자율주행 배터리

현대 아이오닉 5 출시일 가격 사전예약 자율주행 배터리 현대의 기대작 아이오닉 5 출시 현대의 첫 번째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첫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출시되었습니다. 전기차 전용

kyeong.co.kr

 

 

2021년 국내 출시하는 수입 신차

2021년 국내 출시하는 수입 신차 나날이 성장하는 수입차 수입차가 지난 2020년 판매 최고점을 기록하였습니다. 2020년 수입차 판매량은 274,859대를 기록하고 2019년 판매량인 244,780대를 기록한 것보

kyeong.co.kr

 

 

기아 K8 외장 디자인 공개 가격 사전 예약 출시일

기아 K8 외장 디자인 공개 가격 사전 예약 출시일 기아 K7 풀체인지 K8 기아의 준대형 세단인 K7이 풀체인지를 거친 3세대 모델 차명을 K8로 확정하여 출시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소 네이밍이

kyeo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