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신형 국내 가격 출시일

대형 플래그쉽 세단의 변신 S클래스

벤츠의 초고가의 럭셔리 세단인 S클래스 신형 모델이 올해 5월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 구형 모델도 국내에서는 제네시스 G90과 비슷한 판매량 또는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차량이죠.

세계에서는 대형 세단의 판매량이 감소하지만 국내에서는 오히려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용성도 중요하지만 디자인과 멋도 중요하기 때문인 듯 보이죠. 벤츠 S클래스는 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신형 벤츠 S클래스의 바뀐 디자인과 성능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벤츠 S클래스 견적을 내실 수 있습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신형
2020 벤츠 S클래스

소소한 디자인 변화 전면부

전면부 디자인은 이렇다 할 디자인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습니다. 라디에이터 드릴은 조금 더 확대되면서 전체적으로 둥그런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패턴은 기존과 동일하게 수직형 바가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범퍼 디자인은 트림별로 다르지만 크게 달라진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헤드램프였습니다.

헤드램프가 슬림해지면서 3구 LED를 적용하였으며, 주간주행등은 'ㄱ' 형태로 E클래스에 적용한 것과 동일한 디자인입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신형 벤츠 S클래스는 전장 5,210~5,320mm, 전폭 1,954mm, 전고 1,503mm, 휠베이스 3,106~3,216mm로 기존보다 전장이 70~80mm 더 길어지고, 휠베이스도 81~51mm 더 길어졌습니다. 캐릭터 라인도 헤드램프부터 이어지면서 도어 부분에는 벨트 라인 아래에 위치해 크게 부각되지 않아 날렵한 인상보다는 부드러운 인상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현대 기아는 스포트백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 반면 벤츠는 순수 세단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포트백 디자인은 라인이 예쁘지만 전고가 낮아서 대형 플래그쉽 세단에 적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도어 핸들은 플래시 도어 핸들이 적용되었는데 차키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개폐되고, 멀리 떨어지거나 주행할 때만 다시 감춰집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신형
2020 벤츠 S클래스

뾰족한 삼각형 테일램프

테일램프가 중앙으로 갈수록 뾰족해지는 디자인은 CLS부터 새롭게 적용한 아이덴티티였습니다. 그 후 출시된 신형 GLE, A클래스, E클래스에 뒤를 이어서 S클래스에도 적용하였습니다. 각각의 개성에 맞게 테일램프 디자인을 서로 다르게 적용하였지만 공통된 건 바로 날렵한 테일램프라는 것.

그 외 디자인은 기존 S클래스와 비슷하지만 신형 S클래스 뒤태가 더 볼륨감 있는 모습입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인테리어의 혁신을 표현한 S클래스

인테리어 하면 바로 최고급으로 칭하는 브랜드 벤츠를 떠올립니다. 벤츠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인테리어는 바로 일체형 디스플레이였습니다. 하지만 신형 S클래스는 벤츠만의 인테리어를 새롭게 변경하는 걸 넘어서고 혁신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가장 혁신적인 건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삭제하고 독립형 디스플레이를 탑 해자였습니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정사각형 디자인의 12.8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하여 깔끔한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구축했습니다. 송풍구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데 기존에는 항공기 엔진을 형상화한 디자인이었지만 S클래스 신형에는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특징적인 존재를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벤츠 최초로 적용한 2세대 MBUX 시스템. 새롭게 적용한 2세대는 시각화와 단순화를 통하여 운전자가 사용하기 쉬운 UI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음성명령으로 차량 기능 제어 및 설정, 내비게이션 길 안내등도 가능합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2세대 MBUX를 적용하면서 새로운 기능도 함께 적용되었습니다.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는 3D 카메라를 통해 앞좌석 움직임에 따라 반응합니다. 운전자가 앞좌석 쪽으로 손을 움직이면 서치라이트를 활성화하고, 머리가 움직이는 방향의 사이드 미러를 운전자가 보기 쉽도록 세팅하며, 손 제스처를 통해 MBUX의 즐겨찾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도 적용하였습니다. 제네시스에도 적용했지만 벤츠가 한층 더 진보된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지문 스캐너를 장착하여 개인정보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신형

계기판은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를 적용하였지만 가장 핵심적인 디자인은 센터 디스플레이도 있지만 바로 뒷좌석 태블릿입니다. 기존 플래그쉽 세단에는 물리적은 버튼만 적용하였지만 신형 S클래스는 태블릿을 장착하여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뒷좌석을 앉았을 때의 그 느낌이 정말 궁금합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신형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는 속도 조정, 조향 제어 및 차간 거리 유지를 상황별로 제어해주는 BAS 플러스, PRE-SAFE 브레이크가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반 가드 플러스는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를 통해 주차 시에 충돌이 감지될 때마다 자동으로 저장된 이미지를 스마트폰 및 차량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반 가드 플러스에는 도난 방지 경보 시스템, 경보 사이렌, 인테리어 프로 텐션, 도난 차량 추적 기능, 도난 및 주차 충돌 감지, 전면 사이드 어반 가드 라벨, 360도 카메라로 충돌 발생 시 자동으로 이미지 저장하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좌석 열선 및 통풍시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메모리 시트는 앞좌석, 멀티 컨투어 시트는 뒷좌석에 적용되어 2열 시트의 편안함을 강조합니다. 주차 보조 시스템은 저속으로 주행 시 운전자를 지원하며 MBUX에 통합돼 새로운 수준의 시각화를 이뤄냈습니다. 리모트 파킹 어시스트를 사용해 운전자는 스마트폰으로도 주차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 기술은 코너링할 때 뒷바퀴를 같이 틀어주는 옵션입니다. 최대 10도까지 틀어줘서 언터, 오버 스티어를 줄여줍니다. 48V 기반의 완전 능동형 E-액티브 보디 컨트롤 서스펜션은 편안함과 민첩성을 독특하게 결합해 제공하며, 측면 충돌 시 안전성을 추가적으로 높여주고 차체를 최대 80mm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신형

화려한 앰비언트 라이트

앰비언트 라이트는 총 250개의 개별 작동식 LED가 장착되어 화려한 조명을 뽐냅니다. 총 64가지 컬러를 단일 또는 다중으로 적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 아쉬운 건 송풍구에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화려한 조명은 정말 끝판왕이네요.

신형 S클래스의 새로운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차체는 높은 수준의 충돌 안전성, 경량화 및 차체 강성 강화로 뛰어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소음 및 진동도 저감 시켰으며, S클래스에 최초로 적용된 뒷좌석 에어백은 튜브형 구조체를 이용한 혁신적인 형태로 부드럽게 펼쳐집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총 4개의 엔진으로 판매

S 350d, S 400d 4 MATIC S 500 4 MATIC, S 580 4 MATIC으로 판매되며 350d, 400d는 모두 3.0L 직렬 6기통 싱글 터보 9단 G-트로닉 변속기, S 500 4 MATIC은 3.0L V6기통 트윈 터보 9단 G-트로닉, S 580 4 MATIC 4.0L V8 9단 G-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됩니다.

S 300d는 일반 가죽, S 400d, S 500은 나파 가죽, S 580은 익스클루시브 나파 가죽이 적용됩니다. 트림에는 S 300d, S 400d에는 엔트러사이트 오픈 포어 포플러 우드 트림, S 500, S 580은 유광 월넛 우드 트림 블랙이 적용됩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가격

벤츠 S클래스 가격

S 300d 1턱 4,060만 원, S 400d 4 MATIC 1억 6,060만 원, S 500 4 MATIC 1억 8,860만 원, S 580 4 MATIC 2억 1,86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현재 사전계약을 진행 중인데요. S클래스의 대란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90의 판매량을 거뜬히 넘어설 것으로 보이며, 현재 S클래스 판매량도 높지만 그 수준을 뛰어넘는 판매량을 기록할 듯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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