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로 풀체인지 스파이샷 달라지는 점 4가지

2세대 니로

최근 국내와 해외에서 모두 호평을 받고 있는 니로가 드디어 풀체인지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니로의 유일한 단점은 바로 디자인인데요. 디자인이 너무 못생겨서 많은 질타를 받지만 성능, 가성비, 내구성, 큰 실내 공간을 갖추고 있어 수출에서 특히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니로 풀체인지에서는 확실히 디자인도 신경 써서 완전히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니로 풀체인지 디자인과 뭐가 달라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하바니로 콘셉트
하바니로 콘셉트

니로 풀체인지 콘셉트 하바니로

기아에서 니로 풀체인지 출시전 콘셉트카인 하바니로를 공개하였습니다. 우선 디자인은 현재 모델보다 훨씬 나아진 모습을 넘어서 잘생긴 얼굴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독특한 주간주행등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고, 스키드 플레이트를 앞 범퍼에 장착하여 볼 수 없던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후면부에서는 쏘울에 적용한 수직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으며, 디퓨저가 독특하며 특히 엉덩이 아랫부분이 너무 치켜 올라와있습니다. 신형 니로는 하바니로 콘셉카를 베이스로 제작하기 때문에 이번 디자인이 기대된다고 볼 수 있는 이유입니다.

니로 풀체인지 스파이샷 SG2(출처: 카스쿱스)

달라지는 점 첫 번째 잘생긴 전면부

전면부 디자인이 위장막으로 가려지면서 헤드램프만 비춰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 위장막으로는 디자인을 가늠할 수 없지만 어느 정도 유추는 가능합니다. 헤드램프 주위를 보면 위장막이 조금 들어간 모습이 확인됩니다. 이는 헤드램프 크기가 상당히 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 사진에서는 주간주행등이 확인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니로 풀체인지 스파이샷 SG2(출처: 이든 네이버블로거)

두 번째 스파이샷은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정확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하바니로에 적용했던 주간주행등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확인되고 있으며, 헤드램프는 수직형 2구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릴 패턴은 다이아몬드 패턴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릴 패턴을 인테이크 그릴에도 적용한 것처럼 육안으로 확인되고 있죠.

이제는 못생긴 니로가 아닌 잘생긴 니로가 되겠네요.

니로 풀체인지 스파이샷 SG2

달라지는 점 두 번째 크로스오버형 니로 풀체인지

기존 니로는 전통적인 SUV 라인을 갖췄지만 신형 니로는 크로스오버형으로 디자인되어 좀더 섹시한 라인을 갖추었습니다. 기존 니로는 전통적인 디자인을 추구하여 멋스러운 모습보다는 평범한 디자인으로 튀는 디자인이 없었지만 이번 2세대 니로는 확실한 존재감을 뽐낼 듯 보입니다.

니로 풀체인지 스파이샷 SG2

니로 풀체인지 달라지는 점 세 번째 테일램프

현재 판매중인 니로는 수평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지만 2세대 니로는 하바니로 콘셉트에 적용한 수직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테일램프 그래픽은 점선 패턴을 적용한 게 눈에 띄고 있으며, 범퍼에도 불빛이 들어오는데 브레이크 등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바니로의 후면부를 살펴보면 리어 글래스 아래에 볼륨을 넣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어 스포일러처럼 돌출형으로 제작하면 후면부 라인이 훨씬 멋진 분위기를 연출해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니로 EV

달라지는 점 네 번째 전기차

니로는 하이브리드뿐만 아니라 전기차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테슬라처럼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아닌 기존 내연기관 플랫폼에서 전기엔진만 얹었기 때문에 효율성이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대 기아가 새롭게 출시한 전기 전용 플랫폼 E-GMP를 출시하여 CV 모델을 시작으로 그 이후에 출시되는 전기차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하여 넓은 실내공간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센터 터널을 없앨 수 있어 2열 공간의 효율성이 더욱 극대화 되게 됩니다.

니로 풀체인지 스파이샷 SG2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 주행거리 500km?

현재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 CV 모델의 출시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니로 풀체인지 전기차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아 CV 준중형 전기차는 주행거리 500km가 넘는다고 알려져있는 가운데 니로도 최대 주행거리가 500km를 넘을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480~520km 사이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이제는 못생긴 효율성 좋은 차가 아닌 이제는 잘생기고 스마한 자동차로 거듭날 준비된 니로 풀체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01/19 - [자동차/신차] - 제네시스 GV70 가격표

2021/01/18 - [자동차/판매량] - 2020년 12월 수입차 판매량 베스트 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