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2022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공개 국내 출시일 예상 가격

2022 벤츠 C클래스

벤츠의 중형 세단이자 베스트셀링카인 C클래스 풀체인지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국내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지만 BMW 3 시리즈 풀체인지와 비비기엔 역부족이었던지 판매량은 대폭 하락하였습니다. 하락한 이유는 간단하죠.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지만 E클래스처럼 혁신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아니었던 것이죠.

E클래스에 적용한 일체형 듀얼 디스플레이가 아닌 분리형 디스플레이를 고스란히 적용했었고, 최신형 디자인이라기보다는 구형에 가까운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었던 점이었습니다. 그리도 3 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이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하면서 C클래스 판매량이 크게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벤츠 C클래스가 빠르게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아래에서 벤츠 C클래스의 달라짐 점 및 국내 출시일과 예상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벤츠 견적을 내실 수 있습니다.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2021 벤츠 E클래스
2022 벤츠 S클래스

베이비 S클래스 6세대 C클래스

풀체인지를 출시했지만 디자인만큼은 풀체인지처럼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는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기존 C클래스 디자인에서 약간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디자인 변경은 거의 페이스리프트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S글라스에 적용한 'ㄱ'자 주간 주행등, 2구 LED 헤드램프와 마름모꼴 형태로 변경된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으로 S클래스보다는 E클래스와 닮은 모습이 더욱 많죠. 라디에이터 그릴, 주간 주행등, 헤드램프 디자인만 보면 거의 쌍둥이라 해도 믿을 정도로 흡사한데 에어 범퍼 디자인으로 식별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하지만 신형 E클래스와 다른 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바로 그릴 패턴인데요. 벤츠의 상징적인 존재이자 최고의 가치인 삼각별 엠블럼을 그릴 패턴에 적용하여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멀리서 보면 잘 안 보이지만 어느 정도 거리에서 보면 잘 보이는 패턴입니다. 벤츠를 잘 표현하는 패턴인데 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독일 차량들은 풀체인지를 거쳐도 차체 크기를 많이 키우지 않지만 이번 C클래스는 독일차 대비 많이 커졌습니다. 전장 4,751mm, 전폭 1,820mm, 전고 1,438mm, 휠베이스 2,865mm로 전장 50mm, 휠베이스는 25mm가 더 길어지면서 너비는 10mm 더 늘어났습니다. 특히 2열 레그룸이 20mm 더 길어지면서 안락한 뒷좌석도 제공됩니다.

중형차급에 비하면 큰 편은 아니지만 적당한 크기를 갖추고 있는 C클래스 신형 모델이 BMW 3 시리즈보다 더 크게 출시되었습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2022 벤츠 C클래스 시퀀셜 램프

S클래스를 닮은 후면부

후면부의 핵심인 테일램프는 S클래스와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전면부는 E클래스, 후면부는 S클래스를 닮았습니다. 특히나 테일램프가 점등될 때는 S클래스처럼 시퀀셜 타입으로 점등되죠.

테일 파이프는 기존보다 더욱 사이즈가 커진 듀얼로 장착되었습니다. 최근 벤츠 테일램프는 CLS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중앙부로 갈수록 날카롭게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S클래스 인테리어를 심은 C클래스

C클래스 신형은 외관보다 인테리어가 진정한 혁신을 보여줬습니다. S클래스에 가장 먼저 적용한 세로형 인포테인먼트는 가로와 비율을 최적화하여 센터패시아에 적용하였습니다. 대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서 물리적인 버튼을 최소화하여 깔끔하면서 간결한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기본 10.25인치이며 옵션을 선택할 경우에는 12.3인치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센터 송풍구는 디스플레이 위로 자리를 변경하고, 센터 콘솔에 있던 버튼들도 삭제하고 모두 인포테인먼트로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2세대 MBUX 시스템을 탑재하여 지문스캐너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도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스티어링 휠도 AMG 스티어링 휠로 변경되고, 도어트림 디자인도 변경되었는데 엠비언트 라이트가 메모리 시트와 핸들을 감싸고 있으며, 전체적인 엠비언트 라이트도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조금 독특한 건 계기판(클러스터) 크기입니다.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됐지만 기본 사이즈가 9.5인치, 옵션 선택 시 11.9인치로 가능한데요. 보통 제작을 하기 편하도록 다른 제조사들과 크기를 거의 동일하게 10.25인치, 12.3인치로 제작하지만 C클래스만 독특한 계기판을 보여줍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2세대 MBUX 시스템을 탑재하면서 5G 시대에 발맞춘 기능들도 제공합니다. 스마트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 기능은 집에 있는 전자기기를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연동해 놓으면 C클래스 차량 내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외출할 때 실수로 전기 렌즈에 불을 켜놓고 왔다거나, 보일러나 에어컨을 켜고 나왔을 때 굳이 집에 들를 필요 없이 차량 내에서 끌 수 있는 기능이죠. 그리고 집에 도착하기 전 미리 켜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S클래스에 적용한 AR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수입차는 보통 내비게이션이 국내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아 내비게이션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데요. 국내에서 AR 증강현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내비게이션도 최적화를 이루어야 하는 숙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은 제네시스에도 적용된 항목이지만 아쉽게도 2% 모자란 증강현실 기술로 안타까웠지만 벤츠는 더 진보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탑재하였습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S클래스에 적용한 리어 액슬 스티어 적용

리어 액슬 스티어란 코너링을 할 때 보통 1열 바퀴만 회전을 하지만 2열 바퀴도 회전을 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기능은 S클래스에도 적용됐으며 S클래스는 5도, C클래스는 2.5도를 회전해줍니다. 이로 인해 코너링 주행성능이 더욱 안정되어 부드럽게 코너를 통과하며, 롤링, 언더 오버 스티어를 예방해 줍니다.

이제는 타 브랜드들도 동일한 기능이 차츰 적용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6세대 C클래스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

신형 C크래스에는 기존 사양에서 업그레이드시킨 부분이 있습니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은 앞차가 정지했을 때 60km 아래로 운행을 해야 제동을 해주지만 신형 모델은 범위를 100km 이하로 높였습니다.

360도 카메라로 추가 차선 인식을 해주고, 저속 주행 시 비상 통로 형성, 선회 능력과 차선 유지 능력이 기존보다 개선된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신호등 색깔을 인식하여 제동 해주는 교통표지판 어시스트는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주행 시 앞에서 도로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면 프로젝터를 쏴서 표시해주는 기능도 있지만 아직 법안으로 금지되어 있어 아직은 사용할 수 없지만 법이 곧 개정된다고 합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신형 C클래스 엔진

6세대 C클래스는 기존 엔진에서 다운사이징 엔진을 새롭게 적용하였습니다. 기존에는 2.0 가솔린과 디젤엔진을 적용하였는데 신형에는 1.5 가솔린 터보, 2.0 가솔린 터보, 2.0L 디젤 이렇게 3가지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1.5 가솔린 터보는 170마력과 200마력으로 2가지 모델로 판매하고, 2.0L 가솔린 터보는 258마력의 힘을 갖췄습니다.

2.0L 디젤은 163마력에서 265마력의 힘을 내고 총 3가지 모델로 판매를 하는데요. 신형 엔진에서 특징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결합하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출발 시 출력과 토크를 올려줍니다. 스타터 제너레이터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통하여 그라이딩, 부스팅, 회생 제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도 출시하였는데 25.4 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전기로만 갈 수 있는 거리가 무려 100km(WLTP기준)이지만 국내에 출시하면 주행거리가 줄어들 전망입니다. 배터리를 합산한 출력은 무려 313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2022 벤츠 C클래스

신형 벤츠 C클래스 예상 가격 및 국내 출시일

미국은 현재 C클래스 신형 모델이 출시되어 판매 중에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고 잇는 가격은 43,000달러(약 4,830만 원)~45,000달러(약 5,060만 원)에 판매하고 있죠. 국내에는 현재 모델이 5,000만 원부터 6,000만 원까지 판매하고 있으며, 경쟁 모델인 3 시리즈가 5,170만 원~6,000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풀체인지임에도 불구하고 C클래스 모델과 동등한 가격대이죠.

하지만 벤츠는 아랑곳하지 않고 국내 가격을 5,500만 원부터 시작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C클래스와 3 시리즈가 피 튀기는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외관 디자인은 3 시리즈, 인테리어는 C클래스가 더 좋은 모습이죠. 둘의 디자인을 합쳐놓으면 정말 최고의 모델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신형 벤츠 C클래스는 올해 3분기 국내에 출시한다고 전했는데요. 출시하면 E클래스 판매량을 위협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